팩스전송 API 프로세스

2017.07.27

안녕하세요.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링크허브 입니다.

고객사에서 링크허브에서 제공하는 팩스 API 상품를 연동하여 이용하면서 궁금해하는 팩스 전송 프로세스와 팩스전송 결과코드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팩스 전송결과는 전송상태 코드(state), 전송결과 코드(result)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설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팩스전송 프로세스 흐름도

팩스전송 API를 이용하여 팝빌로 팩스 전송정보와 전송할 파일을 SendFAX API을 사용하여 요청하고 팝빌에서는 데이터를 변환한 이후 이동통신사로 전송합니다. 팩스 전송요청(SendFAX API)시 전송예약시간(reserveDT)을 기재하여 API를 호출하면 예약팩스전송이 가능하며 전송요청 시 발급받은 접수번호(receiptNum)를 사용해 예약전송취소(CancelReserve) API를 호출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예약전송취소는 팩스 전송파일 변환 완료후, 예약전송시간 10분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팩스전송 프로세스

팩스전송 결과코드 구성

팩스전송 요청 시 발급받은 접수번호를 사용하여 팩스전송 정보확인(GetFaxDetail) API를 호출하여 전송상태 코드(state), 전송결과 코드(result)코드값을 통해 전송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상태코드에 대한 테이블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전송상태 코드(state) 테이블

코드 정의 설명
0 접수 API 요청이 팝빌 시스템에 접수된 상태
1 변환중 전송전 파일 변환 처리중
2 전송중 팩스 전송중
3 처리완료 처리완료. 전송 결과코드 테이블 확인
4 취소 예약건 취소

전송결과 코드(result) 테이블

상태 코드 설명
성공 100 전송성공
실패 300 발신번호 형식 오류
301 발신번호 사전 미등록
402 변환 실패
405 비지원문서
408 파일명오류(특수문자)
413 지원장수초과
414 팩스 변환실패
415 팩스 변환 시간초과 – cron from db
416 팩스파일 처리중 오류
498 기타오류로 인한 변환실패
499 변환후 과금 실패
502 부분완료
503 통화중(3번 재시도후 최종결과)
504 잘못된 수신번호
505 응답 없음(받지않거나, 60초 초과)
506 수화기 들었음 – 무환불
507 수신 거부
508 콜 혼잡
509 차단요청번호
511 중복번호
512 시간초과
516 팩스기가 아님
517 보이스 감지(ARS 또는 음성사서함)
518 발신번호오류
800 080 수신거부 대상
802 통합 수신거부 대상

지금까지 링크허브의 팩스API 전송 프로세스와 전송결과 코드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팩스 API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링크허브 자료실 > 팩스 API 연동매뉴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하여 이메일, 전화 등 다양한 채널을 열어놓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링크허브 개발팀 정요한 과장 / T.1600-9854 / D. 070-4304-2991/ E. code@linkhu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