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전송 API 프로세스

2017.07.28

안녕하세요.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링크허브 입니다.

고객사에서 링크허브에서 제공하는 문자전송 API 서비스를 연동하여 이용하면서 궁금해하는 문자전송 프로세스와 문자전송 API 종류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링크허브에서 제공하는 문자전송 API 서비스는 단문전송(SendSMS API), 장문전송(SendLMS API), 단/장문 자동인식 전송(SendXMS API) 세가지 방식의 전송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을 참조하여 연동환경에 적합한 문자전송 API를 사용하여 연동환경을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문자전송 프로세스 흐름도

문자전송 API를 이용하여 팝빌로 문자메시지 전송정보를 전송하고 팝빌에서는 데이터를 검증한 후 이동통신사로 전송합니다. 문자 메시지 전송요청시 전송예약시간(reserveDT)을 기재하여 API를 호출하면 예약문자전송이 가능하며 예약전송취소는 전송요청 시 발급받은 접수번호(receiptNum)를 사용해 예약전송취소(CancelReserve) API를 호출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예약전송취소는 예약한 시간 10분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문자전송 프로세스

문자전송 API 종류

단문 전송 – SendSMS API

문자 전송정보배열(msgs)에 발신번호(snd), 수신번호(rcv), 수신자명(rcvnm), 메시지내용(msg)을 기재하여 단문전송(SendSMS) API를 호출합니다. 문자 전송정보 배열(msgs)의 길이는 최대 1000개이고 메시지내용이 90Byte를 초과하는 경우 길이가 조정되어 전송됩니다.

장문 전송 – SendLMS API

문자 전송정보배열(msgs)에 발신번호(snd), 수신번호(rcv), 수신자명(rcvnm), 메시지내용(msg), 메시지제목(sjt)을 기재하여 장문전송(SendLMS) API를 호출합니다. 문자 전송정보 배열(msgs)의 길이는 최대 1000개이고 메시지내용이 2,000Byte를 초과하는 경우 길이가 조정되어 전송됩니다.

단/장문 자동인식 전송 – SendXMS API

메시지의 길이(90Byte 기준)에 따라 장문/단문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전송합니다. 문자 전송정보배열(msgs)에 발신번호(snd), 수신번호(rcv), 수신자명(rcvnm), 메시지내용(msg)을 기재하여 단/장문 자동인식 전송(SendXMS) API를 호출합니다. 문자 전송정보 배열(msgs)의 길이는 최대 1000개입니다.

지금까지 링크허브에서 제공하는 문자전송 API 서비스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문자전송 API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링크허브 자료실 > 문자 API 연동매뉴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하여 이메일, 전화 등 다양한 채널을 열어놓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링크허브 개발팀 정요한 과장 / T.1600-9854 / D. 070-4304-2991/ E. code@linkhu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