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국세청 전송정책

2017.07.28

전자세금계산서 API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의 안전한 국세청 신고를 위해 팝빌에서는 [익일 자동 전송], [발행 즉시 전송] 두 가지의 전송방법을 제공합니다. 팝빌에서는 발행일 기준 자정(24시)까지 발행한 (세금)계산서를 다음날 오전 3시에 국세청 전송하는 ‘익일 자동 전송’ 을 권장합니다. 다음의 설명을 참조하여 연동환경에 적합한 전송 방법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익일 자동 전송 (권장)

발행완료 상태의 전자(세금)계산서를 다음날 오후 3시에 팝빌에서 자동으로 일괄전송 하는 방법입니다.

익일 자동전송 프로세스

[ 익일 자동 전송 프로세스 ]

  • ※ 단, “전송일”이 법정공휴일(토요일/일요일 포함)인 경우, 다음 영업일 오후 3시에 국세청으로 자동 전송됩니다.

발행 즉시 전송

(세금)계산서 발행과 동시에 국세청에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발행이란 공급자의 공인인증서로 XML파일에 전자서명 된 때를 의미하며, 법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가 유효성을 획득하는 시점입니다.

발행 즉시 전송 프로세스

[ 발행 즉시 전송 프로세스 ]

국세청 전송 참고사항

국세청 전송 전까지 공급자(수탁자)는 ‘발행완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취소’ 할 수 있으며, 발행취소 상태의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 전송 대상에서 제됩니니다. 그러나 전자(세금)계산서가 국세청으로 전송되면 ‘발행취소’ 또는 ‘삭제’가 불가능하므로, 국세청 전송 후 발생한 정정은 수정(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처리하여야 한다.

[참고] 수정전자(세금)계산서 작성방법 안내   [바로가기]

국세청 전송 설정방법

전자세금계산서 API를 이용하여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 팝빌에서는 국세청 전송 기본설정을 ‘익일 자동 전송 (권장)’으로 처리한다. 국세청 전송 설정을 ‘발행 즉시 전송’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팝빌 사이트 [전자세금계산서 > 환경설정 > (세금)계산서 관리 | 국세청 자동 전송] 메뉴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하여 이메일, 전화 등 다양한 채널을 열어놓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링크허브 개발팀 정요한 과장 / T.1600-9854 / D. 070-4304-2991/ E. code@linkhu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