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코드 : -99010007 “권한요청 정보의 서명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2017.07.28

안녕하세요.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링크허브 입니다.

고객사에서 링크허브에서 제공하는 API 상품을 시스템에 연동을 시작하면서 자주 발생하는 [에러코드 : -99010007 “권한요청 정보의 서명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발생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개발언어별 SDK(풀 샘플소스) 예를 들어 해결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rouble Shooting

에러코드 에러메시지
-99010007 권한요청 정보의 서명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위 에러코드는 SDK(풀 샘플소스)에 링크허브에서 발급받은 인증정보인 비밀키(SecretKey)를 적용하지 않았거나, 적용하는 과정에서 오타 또는 누락 등의 사유로 비밀키 정보가 일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API를 호출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API 상품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개발언어별 SDK 적용 예시를 참조하여 링크허브에서 발급받은 유효한 비밀키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개발언어별 SDK 인증정보 적용 예시

Java(SpringMVC) 개발환경 인증정보 설정

Java(SpringMVC) SDK 예제의 경우 [servlet-context.xml] 파일의 비밀키 프로퍼티(SecretKey)에 설정되어 있는 비밀키 값을 확인하고 링크허브 가입시 발급받은 비밀키와 다를 경우 동일하게 수정합니다.

java(SpringMVC)인증정보 설정

Java(JSP) 개발환경 인증정보 설정

Java(JSP) SDK 예제의 경우 [common.jsp] 파일의 비밀키 프로퍼티(secretKey)에 설정되어 있는 비밀키 값을 확인하고 링크허브 가입시 발급받은 비밀키와 다를 경우 동일하게 수정합니다.

java(JSP)인증정보 설정

.NET 개발환경 인증정보 설정

.NET SDK 예제의 경우 [frmExample.cs] 파일의 비밀키 변수(SecretKey)에 설정되어 있는 비밀키 값을 확인하고 링크허브 가입시 발급받은 비밀키와 다를 경우 동일하게 수정합니다.

dotNet인증정보 설정

PHP 개발환경 인증정보 설정

PHP SDK 예제의 경우 [common.php] 파일의 비밀키 변수($SecretKey)에 설정되어 있는 비밀키 값을 확인하고 링크허브 가입시 발급받은 비밀키와 다를 경우 동일하게 수정합니다.

PHP 인증정보 설정

Python 개발환경 인증정보 설정

Python SDK 예제의 경우 [testValue.py] 파일의 비밀키 변수(SecretKey)에 설정되어 있는 비밀키 값을 확인하고 링크허브 가입시 발급받은 비밀키와 다를 경우 동일하게 수정합니다.

python 인증정보 설정

ASP 개발환경 인증정보 설정

ASP SDK 예제의 경우 [common.asp] 파일의 비밀키 변수(SecretKey)에 설정되어 있는 비밀키 값을 확인하고 링크허브 가입시 발급받은 비밀키와 다를 경우 동일하게 수정합니다.

ASP 인증정보 설정

Delphi 개발환경 인증정보 설정

Delphi SDK 예제의 경우 [Example.pas]파일의 비밀키 변수(SecretKey)에 설정되어 있는 비밀키 값을 확인하고 링크허브 가입시 발급받은 비밀키와 다를 경우 동일하게 수정합니다.

Delphi 인증정보 설정

Visual Basic 개발환경 인증정보 설정

VisualBasic SDK 예제의 경우 [taxinvoiceExam.frm] 파일의 비밀키 변수(SecretKey)에 설정되어 있는 비밀키 값을 확인하고 링크허브 가입시 발급받은 비밀키와 다를 경우 동일하게 수정합니다.

Visual Basic인증정보 설정

VBA 개발환경 인증정보 설정

VBA SDK 예제의 경우 [taxinvoice_example.accdb] 파일의 비밀키 변수(SecretKey)에 설정되어 있는 비밀키 값을 확인하고 링크허브 가입시 발급받은 비밀키와 다를 경우 동일하게 수정합니다.

VBA 인증정보 설정

PowerBuilder 개발환경 인증정보 설정

PowerBuilder SDK 예제의 경우 [examplewindow]의 Instance Variables에 선언된 비밀키 변수(in_secretkey)값 확인하고 링크허브 가입시 발급받은 비밀키와 다를 경우 동일하게 수정합니다.

Power Builder 인증정보 설정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하여 이메일, 전화 등 다양한 채널을 열어놓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링크허브 개발팀 정요한 과장 / T.1600-9854 / D. 070-4304-2991/ E. code@linkhu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