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빌 서비스 API 이용절차 안내

2019.06.12

안녕하세요,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링크허브 입니다.

팝빌에서 제공하는 전자(세금)계산서, 전자명세서, 현금영수증, 문자, 팩스, 홈택스연계, 사업자 휴폐업조회 등의 기능들을 쉽고 빠르게 이용중인 시스템에서 연동할 수 있도록 API 형태로 연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팝빌 서비스 API는 다음 절차에 따라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STEP 1.  링크허브 파트너신청 후 팝빌 API인증정보 발급
  • STEP 2.  팝빌 [개발용] 사이트에 “연동회원” 유형으로 가입
  • STEP 3.  API 연동개발 및 테스트
  • STEP 4.  서비스 오픈 및 계약진행

STEP 1. 링크허브 파트너신청 및 팝빌 API 인증정보 발급

팝빌 서비스를 API로 연동하기 위해서는 연동플랫폼인 “링크허브”에 파트너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10분 이내에 링크허브로부터 팝빌 API 인증정보를 파트너 신청한 이메일 주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 마케팅팀 허소연 대리 / T. 1600-8536 / D. 070-4304-2983 / E. sales@linkhub.co.kr

1) 링크허브(http://www.linkhub.co.kr) 홈페이지 메뉴에서 “파트너신청”을 선택 후 약관에 동의합니다.

링크허브 회원가입 약관동의

2) 파트너의 회원유형을 선택하시고 필수 항목을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트너의 회원유형을 선택하시고 필수 항목을 입력하고

3) 파트너 신청을 접수하면 링크허브에서는 정보를 확인 후 API 인증정보를 파트너 신청한 메일로 발급합니다. 다음은 링크허브에서 발급하는 API 인증정보 메일 예시입니다.

API 인증정보 발급 메일 예시

API 인증정보는 파트너의 허가된 연동회원임을 식별하는 링크아이디(LinkID)와, 신뢰할 수 있는 상태에서 API 통신을 하는데 사용되는 비밀키(SecretKey)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PI 인증정보는 고유한 값으로 신뢰할 수 있는 소비채널을 유지하기 위해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STEP 2. 팝빌 [개발용] 사이트에 “연동회원” 유형으로 가입

링크허브에서는 실제로 운영중인 서비스 팝빌 [상업용] 사이트와, 실제와 동일한 환경에서 연동개발을 진행하고 테스트 할 수 있는 팝빌 [개발용] 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단, 팝빌 [개발용]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와 현금영수증을 국세청으로 전송 시, ‘전송성공’ 상태로 처리하나 실제로는 국세청에 전송되지 않습니다.

1) 팝빌 [개발용] 사이트(http://test.popbill.com)에서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빌 [개발용] 개발환경에서

2) 회원유형을 ‘연동회원’으로 선택합니다.

팝빌 서비스 약관동의를 진행합니다.

3) 팝빌 서비스 약관동의를 진행합니다.

팝빌 서비스 약관동의를 진행합니다.

4) 가입여부를 확인하시고 회사와 담당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와 링크아이디를 입력하고 회사정보를 입력합니다.

4)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회원 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버튼을 선택하면 연동회원 가입절차가 완료됩니다

STEP 3. API 연동개발 및 테스트

* 연동매뉴얼과 개발언어별 SDK 다운로드 : [ 링크허브 홈페이지 > 연동자료실 ] 바로가기

* 개발언어별 SDK 적용방법 : [ 링크허브 개발가이드 > 팝빌 연동서비스 > SDK 개발가이드 ] 바로가기

기술문의 : 정요한 과장 / T. 1600-9854 / D. 070-4304-2991 / E. code@linkhub.co.kr

STEP 4. 서비스 오픈 및 계약진행

API 연동개발 및 테스트를 완료하면, 상업용 서비스 전환을 위해서 링크허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양사 조건에 따른 팝빌 [상업용] 서비스 채널을 개방 후, 링크허브에서 “업무제휴 계약서“를 등기로 발송합니다.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하여 이메일, 전화 등 다양한 채널을 열어놓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링크허브 마케팅팀 허소연 대리 / T. 1600-8536 / D. 070-4304-2983 / E. sales@linkhub.co.kr